2008년 6월 17일 화요일

Occlusion Bake 문제를....

한동안 생각하기 싫었던 문제를 다시 생각해야했다.

벌써 2년이란 시간이 지났다. Occlusion Bake...
시그라프 코스노트를 보아도... 고수들의 이야기와 포럼을 참조하여도 풀리지 않았다.
문제점...
1. 오브젝트 아웃라인에 화이트 픽셀이 보인다.
: 안티알라이싱의 문제일러가 생각했었지만... 아니었다.
안티알라이싱을 주지 않고 랜더링을 하려면,
Hider "hidden" "int subpixel" 1
2. occlusion을 배경과 같이 걸었을때 또는 모션블러 정도 값이 틀린 오브젝트가 겹쳤을때...
이놈은 정말 심각하다.
: 어떻게 해결방법을 모르겠다.
06년도 시그라프 코스노트를 보면 디즈니에서 해결방법을 찾았다. Z-depth를 이용하는 방법인데... 사실 좀 번거럽다는 생각밖에 들지 않는다. 그리고 이해가 안된다. ㅋㅋㅋ
예전 현대홈쇼핑광고 PR광고를 만들때 720사이즈라 모르고 작업하다가 HD로 랜더링걸면서
눈물이 앞을 가렸던 기억이 난다.

아무래도 해결방법은 pointcloud 밖에 없을것 같다란 생각이든다.
사실 Pre Render -> NDC Projection 방법은 몇년전의 이야기인가... 이제는 새로운 접근 방법이 필요한때라고 본다.
pointcloud를 이용한다면 위의 두가지 문제는 해결된다.
하지만 이또한 버그가 있다.
1. 랜더타임
2. 너무 가까운 오브젝트들간의 간섭으로 인해 brick voxel 사이즈가 감당하지 못하는 부분이 있다.

이를 해결해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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