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4월 23일 수요일

RibBox - Matte1

RibBox의 활용범위는 상당히 넓은것 같다.

"Matte 1" 을 했을경우 그냥 쌩~ 으로 빠져버린다.

Matte를 적용한 오브젝트가 모든 Rib file에 똑같이 적용이 되기때문...
이를 해결하려면 Rib file 종류에 따라 다른 값을 적용한다.

MTOR의 경우 Rib을 생성할때 ELEMENTTYPE으로 구별을 한다.
final, shadow, reference... 몇개 더 있었던것 같다.

[
if {$ELEMENTTYPE == "shadow"} {
return "Surface \"null\""
} else {
return "Matte 1"
}
]
주로 이렇게 사용을 했었는데... 지금생각해보니

[
if {$ELEMENTTYPE == "final"} {
return "Matte 1"
}
]
그냥 final rib file에만 Matte를 적용하면 될것 같다.
첫번째 방법은 Deep Shadow를 사용했을경우 반투명 쉐도우에 문제가 있을듯... 뭐 쉐이더를 적용할수는 있지만...
조금 불편한듯....

댓글 없음: